빵더하기 빵더하기 빵빵빵!
임정진 글, 신민재 그림
2019년 5월 | 12,000원
빵빵마을에 사는 성심이와 친구들이 마음을 모으고 생각을 합쳐서 새로운 빵을 만드는 이야기입니다. 갑작스런 태풍에 마을이 날아가고, 먹을 것도 남아 있지 않은 빵빵마을. 친구들은 밀가루를 배달해 주시는 둥둥 아저씨를 빵빵역에서 기다리지만, 아저씨마저 다쳐서 배달이 어려워집니다. 성심이와 친구들은 모두 남아 있는 밀가루를 긁어모아서, 둥둥 아저씨에게 가져갈 빵을 굽기로 합니다. 빵 만들기를 너무 좋아하는 친구들은 자기 빵이 최고라고 우기는데…….
글을 쓴 임정진 선생님은 동화작가이고 어린이 책과 관련 콘텐츠를 기획하면서 동화 창작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나보다 작은 형>, <겁쟁이 칸>, <땅끝 마을 구름이 버스>, <강아지 배씨의 일기>,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 등이 있습니다. 1988년 계몽아동문학상, 2013년 <바우덕이>로 한국아동문학상을 받았습니다.
그림을 그린 신민재 선생님은 연필과 종이만 있으면 끄적이는 버릇이 있으며, 한가할 때는 소심한 고양이 ‘코이’와 라디오 듣는 걸 좋아합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안녕, 외톨이>, <언니는 돼지야>가 있고, 그린 책으로는 <눈 다래끼 팔아요>, <처음 가진 열쇠>, <요란 요란 푸른 아파트>, <얘들아, 학교 가자!>, <가을이네 장 담그기>, <어미 개>,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둥글댕글 아빠표 주먹밥>, <왕할머니는 100살> 등이 있습니다.